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랍 농업 혁명(Arab Agricultural Revolution)
    농업 2023. 4. 14. 17:24

    아랍 농업 혁명은 구세계의 이슬람 지역에서 8세기부터 13세기까지 농업의 변화였습니다. 이븐 바살과 아불 카이르 알 이쉬빌리의 주요 저서들과 함께 그 시대의 농업 문헌은 중세 스페인(알 안달루시아)으로 유용한 식물의 광범위한 확산과 농업과 원예에 대한 이슬람 과학 지식의 성장을 보여줍니다. 중세 아랍 역사가들과 지리학자들은 알안달루스를 올리브와 석류와 같은 나무의 열매로 가득 찬 풍부한 물이 있는 비옥하고 번영한 지역으로 묘사했습니다. 고고학적 증거는 동물 사육과 사키아 물레방아와 같은 관개의 개선을 보여줍니다. 이러한 변화는 농업을 훨씬 더 생산적으로 만들어 인구 증가, 도시화, 사회 계층화를 지원했습니다. 혁명은 역사학자 안토니오 가르시아 마세이라가 1876년에 처음 기술했습니다. 영향력 있는 역사학자 앤드류 왓슨이 만든 이름이지만, 그 당시 논란이 많았던 1974년 논문입니다. 하지만, 40년이 지난 지금, 그것은 역사학자들에게 유용한 것으로 입증되었고 고고학과 고고식물학의 발견에 대해 지지를 받고 있습니다.

     

     

    이슬람 농경학

    톨레도의 11세기 농학자 이븐 바살은 그의 Dīwan al-filaha (농업 법정)에서 177종을 묘사했습니다. 이븐 바살은 이슬람 세계를 널리 여행하고 농업에 대한 자세한 지식을 가지고 돌아왔습니다. 그의 실용적이고 체계적인 책은 잎과 뿌리채소, 허브, 향신료와 나무를 포함한 유용한 식물들에 대한 상세한 설명과 그것들을 어떻게 번식시키고 돌봐야 하는지를 설명하고 있습니다. 12세기 세비야의 농업학자 아부 알카이르 알이시블리는 그의 키타브 알필라하(농업에 관한 조약)에서 올리브 나무가 어떻게 자라고, 접목되고, 질병을 치료하고, 수확되어야 하는지에 대해 자세히 설명했습니다.

    이븐 바살과 아부 알 카이르를 포함한 중세 이슬람 농학자들은 올리브와 대추야자를 전파하는 방법, 밀이나 보리를 이용한 아마의 작물 회전, 포도와 올리브의 동반 재배를 포함한 농업 및 원예 기술을 설명했습니다. 이 책들은 전통적인 관행과 학술적인 과학으로서의 농업의 중요성을 보여줍니다. 알안달루스에서는 농업 연감과 매뉴얼이 변화를 촉진하여 학자들이 새로운 종류의 채소와 과일을 찾고 식물학에서 실험을 수행하도록 했다는 증거가 있습니다. 차례로, 이것들은 지역 농업의 실제 관행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세비야의 11세기 압바디 왕조 동안, 술탄은 과일 생산에 개인적인 관심을 가졌는데, 한 농부로부터 그가 예외적으로 큰 멜론을 재배하기 위해 사용했던 방법을 발견했습니다. 즉, 열 개를 제외한 모든 꽃봉오리를 잘라내고, 줄기를 땅에서 떼어내기 위해 나무 소품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이슬람 관개

    이 기간 동안, 관개 재배는 동물력, 수력, 풍력의 사용이 증가하면서 발전했습니다. 풍력 펌프는 적어도 9세기부터 지금의 아프가니스탄, 이란, 파키스탄에서 물을 퍼올리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중세 이슬람 스페인(알 안달루시아)과 마찬가지로 중세 이집트의 파얌 대공황의 이슬람 시대는 중력이 공급되는 운하를 통한 공급과 지역 부족의 통제 하에 물을 관리하는 매우 큰 규모의 관개 시스템으로 특징지어졌습니다. 농촌 지역이 똑같이 부족이었던 알안달루스의 이슬람 시대에는 관개 수로 네트워크가 훨씬 확장되었습니다. 마찬가지로, 파윰에는 이 시기에 새로운 마을이 세워졌고, 새로운 물에 의존하는 과수원과 설탕 농장이 개발되었습니다.

    사키아 또는 동물로 움직이는 관개 바퀴는 초기 우마이야 시대(8세기)에 이슬람 스페인에 도입되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것에 대한 개선은 11세기와 12세기에 히스패닉-아라비아 농학자들에 의해 묘사되었습니다. 거기서부터, 사키아 관개는 스페인과 모로코 주변으로 더 퍼져나갔습니다. 13세기의 한 관찰자는 이슬람 스페인의 과달키비르 강을 따라 "5000"개의 물레방아가 있었다고 주장했습니다. 중세의 과장을 감안하더라도, 그 당시 그 지역에는 확실히 관개 시스템이 광범위했습니다. 농업뿐만 아니라 도시에도 물 공급이 충분했습니다. 코르도바 시로 연결되는 로마의 수도교는 우마이야 시대에 수리되어 확장되었습니다.

     

    초기 이슬람 스페인

    이븐 바삼, 이븐 하얀, 이븐 하짐과 같은 중세 안달루시아 역사가들과 알 바크리, 알 이드리시, 알 주흐리와 같은 지리학자들은 이슬람 스페인을 행운의 존재로 묘사했습니다. 실제로 10세기 유대인 서기 메나헴 벤 사루크는 하자르 왕에게 "우리가 살고 있는 우리 땅의 이름은... 아랍인들의 말로는 알 안달루시아 지방의 주민들... 그 땅은 풍부하고 강, 샘, 수로가 풍부합니다. 옥수수, 기름, 포도주, 과일과 모든 종류의 진미의 땅입니다. 그것은 쾌락과 과수원을 포함한 모든 종류의 열매가 맺힌 나무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알-마카리는 9세기 아흐마드 이븐 무함마드 이븐 무사 알-라지의 말을 인용하여 알-안달루스를 "좋은, 경작 가능한 토양, 비옥한 정착지, 풍부한 강과 신선한 샘이 흐르는 풍요로운 땅"이라고 묘사했습니다 알안달루스는 올리브와 석류와 같은 재배된 나무와 관련이 있었습니다. 기독교의 재탈환 이후, 경작지는 자주 버려졌고, 일부 농부들은 이슬람 농업을 채택하려고 노력했지만, 토지는 목초지로 되돌아갔습니다. 서양 역사가들은 중세 아랍 역사가들이 알안달루스의 화려함을 강조할 동기가 있었다는 점에서 신뢰할 수 있는지 궁금해했지만, 고고학의 증거는 그들의 주장을 광범위하게 뒷받침해 왔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